메시지 > 주일 강단 메시지

본문 바로가기
HOME > 메시지 > 주일 강단 메시지
주일강단메시지

부활메시지 (The Resurrection Message)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4-08-11 10:52 조회100회 댓글0건
일시 : 2024-08-11 본문 : 고전 (1Cor.) 15:1-11 설교자 : 장현태 담임목사 (Rev. Hyun Tae Jang)

본문

영상시청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Watch the video (click the link below) 

https://youtu.be/HakeFRARrf0

 

부활 메시지 고전15:1-11

 

우리는 오늘도 다시 한 번 하나님이 주신 답을 확인하고 언약으로 잡고 예배를 드려야 할 것입니다. 답은 이미 나와 있고 변하지 않습니다. 약속의 피는 하나님이 우리를 저주에서 건져 주시겠다는 징표 입니다. 이 언약의 피는 생명의 피이며 오직 이 피 안에만 생명이 있고 살아날 수 있는 길이 있습니다. 주님은 이 약속의 피 안에 3가지를 약속하고 계십니다. 완전한 왕의 약속과 영원한 제사장의 약속과 완전한 참 선지자의 약속입니다. 3가지 약속을 완성하신 것이 십자가의 보혈이며 그것은 원죄 때문에 일어난 모든 문제에 대한 완전한 답이고 다른 것이 필요 없는 충분하고도 남는 답입니다. 이것을 믿는 자는 구원을 받고 이 언약을 잡고 기도하는 자에게는 약속된 응답이 나타납니다. 잡고 기도하는 그 약속대로 인생이 다 되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한 마디를 해도 약속의 말씀을 잡고 기도해야 할 것입니다. 지속하면 거기에는 기적이 일어나고 재창조의 역사가 일어나며 작품이 나옵니다. 오늘도 다시 한 번 이 약속을 잡고 예배 안으로 들어가는 날이 되기를 바랍니다.

 

1. 부활

1) 고전15장은 부활장이라 부릅니다. 부활에 대한 많은 내용들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바울은 자기 복음에 대하여 굉장한 확신을 가지고 있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2절을 보면 자기가 전한 말을 바르게 믿었으면 구원을 받을 것이라고 확실하게 말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그리스도께서 죽으시고 부활하신 것과 그 이후에 일어난 일을 계속 기록하고 있다.

2) 부활하신 이후에 먼저 게바에게 보이시고 마지막으로 만삭되지 못하여 태어난 자 같은 자기에게도 보여주셨다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자신은 어리석게도 교회를 핍박한 자로서 사도가 될 자격이 없는 자이지만 하나님의 은혜로 사도가 되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3) 부활은 복음 안에 약속되어 있는 믿는 자가 받을 최종적인 결과이고 목적입니다. 17절 그리스도께서 다시 살아나신 일이 없으면 너희의 믿음도 헛되고 너희가 여전히 죄 가운데 있을 것이요

4) 19절 만일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가 바라는 것이 다만 이 세상 삶뿐이면 모든 사람 가운데 우리가 더욱 불쌍한 자이리라. 이처럼 부활의 약속이 없다면 결국은 속은 것이요 쓸데없이 시간만 낭비한 결과가 될 것입니다.

5) 그러므로 천국에서의 영생과 그 곳에서의 상급이 우리가 그리스도를 따르는 이유입니다. 3:14 푯대를 향하여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이 위에서 부르신 부름의 상을 위하여 달려가노라. 13절을 보면 오직 한 일 즉 뒤에 있는 것은 잊어버리고 앞에 있는 것을 잡으려고 푯대를 향하여 달려 간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바울은 이 부분에 있어서도 아주 확실합니다.

6) 영생과 상급이 바울의 인생 이유였고 목표였습니다. 그는 누구보다 천국 중심의 삶을 산 사람이었을 것입니다. 땅의 것을 중심으로 사는 자는 결국은 사단에게 당합니다. 천국에서 모든 것이 끝나기 때문에 당연히 천국 중심으로 살아야 합니다.

7) 부활을 통한 영생과 상급이 우리의 인생 기준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그리스도의 보혈로 인하여 우리를 저주에서 건져주신 하나님께 감사하는 하루가 되기를 바랍니다

 

2. 메시지

1) 부활은 그리스도 보혈 안에 있는 하나님의 최종적인 축복이고 목적입니다. 그러므로 부활 안에는 하나님의 많은 메시지들이 들어 있습니다. 가장 먼저는 나는 그리스도라는 메시지일 것입니다. 나는 사망 권세를 깬 하나님의 아들 그리스도라는 메시지 입니다. 그러므로 내게 오는 모든 자들은 나처럼 부활한다는 메시지일 것입니다.

2) 이것이 사실이라는 증거를 보여주시기 위하여 우리의 첫 열매가 되신 것입니다. 그러므로 생명을 얻고 영생을 원하는 자는 누구든지 반드시 그리스도 안으로 들어가야 하고 그러면 반드시 영생을 얻게 되는 것입니다.

3) 그리고 그리스도 안에 있는 이 생명에는 생명만 있는 것이 아니고 능력과 권세가 함께 있습니다. 생명의 권세는 사망의 권세를 깨고 사단을 죽입니다. 뿐만 아니라 살리는 능력을 가지고 있어서 우리가 그리스도를 증거하면 그 사람은 반드시 살아납니다. 그러므로 사람을 살리려면 그리스도를 증거해야 합니다.

4) 마음도 살아나고 생각도 인생도 다 살아납니다. 당연히 경제도 육신도 자녀도 현장도 다 살아나고 안 되는 경우는 절대로 없습니다. 내 자신에게 이 생명의 말씀을 적용하는 자는 자신도 반드시 살아납니다.

5) 자신이 살아야 다른 사람을 살릴 수 있기 때문에 개인 고백 시간이 너무나 중요한 것입니다. 그래서 부활 안에 있는 하나님의 또 하나의 메시지는 이 그리스도를 전하라는 것입니다.

6) 그리하여 그들에게 이 부활의 은혜가 전달되게 하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부활하신 이후에 감람산에서 제자들에게 마지막 사명을 주셨습니다. 제자들은 이미 주님이 누구인지를 알고 있었기 때문에 생명으로 그 메시지를 받고 절대 미션으로 받았을 것입니다.

7) 우리에게 사명은 중요합니다. 하나님 나라의 일이 중요한 만큼 사명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이것은 하나님의 소원이기 때문에 사명에는 하나님의 능력이 있고 권세가 있습니다.

8) 우리는 근본적으로 그리스도의 보혈로 사단의 머리를 깨지만 또한 사명을 받은 자는 사명으로 뱀의 머리를 깹니다. 뱀의 머리가 깨질 때까지 사명을 놓지 않는 것입니다. 이것이 사명의 힘입니다. 내가 열심으로 하는 사명 말고 하나님으로부터 받은 사명은 다 이렇습니다. 하나님으로부터 받은 사명은 절대로 사단에게 지지 않습니다.

9) 세상에 무슨 일이 일어나도 이 사명을 놓지 않습니다. 그래서 절대 미션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사명을 받은 자는 누구나 다 이렇게 되게 되어 있습니다. 그런 힘을 주십니다.

10) 이 놀라운 하나님 나라의 일을 위하여 주님께서는 부활하신 이후에 메시지 4개를 주셨습니다. 그것이 우리가 잡은 언약 237 치유 서밋입니다. 4개의 메시지는 이 시대를 두고 하나님이 주신 메시지이고 방향입니다. 나는 이렇게 말세시대에 하나님 나라의 일을 하려고 하는데 너는 어떻게 하려느냐. 질문이기도 하고 명령이기도 하고 부탁이기도 한 말씀입니다.

11) 그리고 이것은 주님이 다시 오시는 그 날까지 해야 할 모든 믿는 자의 사명입니다. 또한 이것은 이 시대의 믿는 모든 자들의 인생 방향입니다. 우리의 인생은 전부 다 여기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어야 합니다.

12) 그래야 우리 인생 중에서 하나님을 만나고 주님을 만납니다. 하나님은 여기에서 일하시는데 우리는 다른 생각을 가지고 있다면 엉뚱한 곳에서 혼자서 소리를 지르고 기도하고 애를 쓰는 형국이 됩니다.

13) 고생만 하고 응답은 없고 하나님은 하나님대로 안타깝게 됩니다. 그러므로 말씀을 잘 보아야 하고 메시지를 잘 들어야 합니다. 훈련을 강조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14) 한 가지 마지막으로 마음에 담아야 할 것이 있습니다. 하나님이 하라고 하시는 것은 하나님이 그렇게 하시겠다는 뜻입니다. 그래서 표현은 하라지만 사실은 내가 그렇게 하시겠다는 뜻입니다.

15) 그러므로 우리는 그냥 시작하면 될 것입니다. 잘 하고 못 하고는 다음 문제이고 일단 시작을 하면 될 것입니다. 영적 시작부터 먼저 하시면 될 것입니다. 다시 한 번 부활의 비밀을 누리고 생명의 능력과 권세를 누리는 축복의 한 주간이 되기를 바랍니다.